2019. 12. 7. 14:36ㆍ카테고리 없음
"저렇게 힘든 장면을 잘 넘겨서 다행이라는 생각이 든다. 좋은 결과가 나와서 감사하게 생각한다. 현장에서는 힘든지 모르고 작품이 좋았기에 겁 없이 욕심이 나서 배우로서 뛰어들었다"며 작품에 담긴 열정을 전했다. '나를 찾아줘'는 반대 축을 담당하는 유재명의 존재감이 큰 작품이다. 정연을 경계하는 인물인 홍경장을 연기한다. 불법도 용인되는 작은 섬에서 만족스러운 일상을 보내는 인물로, 정연의 등장으로 평화가 깨지자 분노한다. 유재명은 "악역이다. 극중 정연과 대립하는 인물들의 중심이다"면서도 홍경장이 단순한 악역은 아니었다고 이야기했다.
모두 10위 안에 들었다. * 그 외 1% 이상 응답된 영화배우는 '설경구'(2.1%), '최민식'(1.8%), '공유'(1.6%), '차승원'(1.5%), '조인성'(1.3%), '현빈'(1.1%), '강동원', '이정재', '한석규', '송중기'(이상 1.0%) 등이다. ●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예능방송인·코미디언은 유재석(29%), 강호동(12%), 박나래(10%) 순 - 정통 코미디 프로그램 입지 크게 줄어 '코미디언·개그맨' 부문을
불리는 '이순신'(14%)이 2014년에 이어 2019년에도 1위에 올랐다. 그다음은 조선조 4대 임금 '세종대왕'(11%), 16대 대통령 '노무현', 5~9대 대통령 '박정희', 독립운동가 '김구'(이상 5%), 현대그룹 창업자 '정주영', 독립운동가 '유관순', 15대 대통령 '김대중', 전 UN사무총장 '반기문'(이상 3%), 독립운동가 '안중근'(2.3%) 순으로 나타났다. * 5년 전과 비교하면 세종대왕과 독립운동가 김구·유관순 선호도가 상승한 점에 주목할 만하다. 2019년은 3·1 독립만세운동 100주년으로, 올해 초 일제 치하에서 독립운동가뿐 아니라 우리말을 지키기 위해 노력한 이들을
전했다. 이어 이영애는 “영화에 앞서 2년 전, SBS ‘사임당: 빛의 일기’(이하 사임당)로 먼저 인사를 드렸는데, 절대 알려진 것 만큼 ‘폭망’한 작품은 아니다. 그리고 우리 아들이 참 좋아했다(웃음)”며 웃음을 보였다. 이영애는 “작품의 흥행도 중요하지만 그보단 의미가 너무 좋아서 ‘나를 찾아줘’에 출연하게 됐다. 시사회 후 좋은 반응과 리뷰들이 나와서 기분이 좋고 기쁘다”라고 영화에 대한 홍보도 잊지 않았다. SBS ‘사임당 빛의 일기’는 기대감은 1,2회 시청률 15.6%, 16.3%(닐슨코리아. 전국기준)을 기록했따. 이후 7회 만에 한자릿수로 떨어졌고,
셀 가중 처리 후 인원입니다. 봉준호 감독조차 ‘기생충’ 포스터의 의미를 몰랐다. 포스터 제작을 맡은 김상만 감독이 배우들의 눈을 가린 건 관객이 객관적인 시선으로 영화를 보길 원했기 때문. 시나리오를 읽자마자 김 감독은 인간관계의 균열과 상류층의 삶을 세련되지만 건조하게 담은 데이비드 호크니, 에릭 피슬의 회화를 떠올렸다. 물론 유명 배우들의 눈을 가린다는 부담도 컸다.
뛰고 있는 ‘부산행’(2016년) 포스터는 해외로 가면서 폐허가 된 부산역 전경으로 바뀌었다. 변화는 상대적으로 창작의 자율성이 보장된 다양성 영화들로부터 시작됐다. “요샌 굿즈로 만들 수 있을 정도로 소장 욕구를 자극해야 한다”는 최지웅 프로파간다 실장의 말처럼, 아기자기하고 감성적인 분위기의 포스터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여전히 잘 먹힌다. 1994년 성수대교 붕괴사고를 다룬 ‘벌새’(8월 개봉)는 시대를 상징하는 인물의 보편성을 담기 위해 은희(박지후) 사진 대신 파스텔톤 일러스트를 활용했다. 박시영 빛나는 실장은
제대로 내밀어보지 못한 채 극장 한켠에서 쓸쓸하게 상영되고 있다. 한 관계자는 "'겨울왕국2'는 흥행을 할만한 작품이고, 할 수 밖에 없는 작품이기에 미워하기도 힘들다. 다만 이를 너무나 당연하게 생각하며 배부터 불리려는 극장들의 행태는 꽤 아쉽다"고 토로했다. '겨울왕국2'는 1000만 돌파를 앞두고 독과점 논란에 휩싸였다. 개봉 초반부터 꾸준히 제기된 문제였지만 연이은 매진과 관객들의 맹목적 애정에 작은 목소리들은 묻혔다. 여전히 '계란으로 바위치기' 성격이 강하지만 첫 주에 비해 비난과 지적의 움직임이 조금 더 눈에 띄는
할리우드로 진출한다. * 좋아하는 가수나 탤런트 상위권은 남녀가 반반 정도, 나이는 20대부터 80대까지 폭이 넓었다. 그러나 영화배우 상위권에서는 1957년 아역으로 데뷔해 60년 넘게 활동 중인 안성기와 작년 11월 유명을 달리한 신성일을 제외한 여덟 명이 모두 40·50대 남배우다. 여배우로는 '김혜수'(2.3%)가 11위, '전지현'(1.5%)이 15위다. 이처럼 좋아하는 영화배우 상위권에서 남배우가 절대다수를 차지하는 현상은 10년, 15년 전 조사에서도 마찬가지였다. 송강호, 안성기, 정우성, 장동건은 2004/2014/2019년
그는 "타인의 아픔과 고통을 공감하고 공유하지 못하는 어른들을 묘사한 것이다. 어른들은 삶의 경험이 많고 먹고 살만한 위치에 있지만, '다 지나간다. 누가 요즘 남의 일에 신경쓰냐'는 말을 덕담처럼 나눈다. 용기 내지 못하는 우리의 모습을 상징하는 인물이다. 리얼리티를 바탕으로 한 악역을 만들고 싶었다. 정연을 안쓰러워하지만 그 이상은 다가가지 않은 태도를 보인다. 그러한 그림을 위해 이영애와 많은 논의를 했다"고 말했다. '나를 찾아줘'로 장편 데뷔한 김승우 감독은 무거운 주제를 스릴러라는 형식에 잘 담아냈다. 배경 하나 허투루
개인적으로 하나 아쉬웠던건 거의 후반쯤에 잔인한 장면씬이 좀 길었다는 것 정도 그리고 영화 전에 이영애 걸어나오는데 진심 숨이 멎는다라는 게 이런거인걸 살면서 처음 느껴봄 남자들 사이에서 유일한 여자여서 더 그런거일수도 있지만 ㄹㅇ 반짝반짝 빛나고 우아함이 그대로 철철 나옴 ㅠㅠㅠ 진짜 티비랑은 다름 숨멎는 기분을 느껴봄 그래서 초반에 20분은 영화 집중을 못함 너무 아른거려서 ㅋㅋㅋㅋㅋ 킬링타임용 영화로는 추천하지 않고, 이 이야기에 대해서 다시금 생각해보고 싶은 덬들한테는 정말 추천함 킬링타임용이라기에는 온몸이 부들부들 떨리고